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활용한 최적화 운영 TIP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2




지난 게시물에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

이번 게시물에서는 그러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활용해

내 계정을 최적화 계정으로 만드는 몇가지 팁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라고 하면 언뜻 보기에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생각보다 가장 기본적인 것들로 어렵지 않습니다.




1. 인스타그램의 커뮤니티 지침 준수

피즈, 릴스, 스토리 등 각종 게시물을 게시할때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를 제한합니다.

잘못 된 정보나 정치, 종교, 국제적 이슈와 관련된 게시물이거나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민감한 콘텐츠,

또는 화질이 떨어지는 저해상도의 미디어나 원본이 아닌 이미지를 공유하는 것은 자폭 행위와 다름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 내 계정이 "쉐도우밴"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을 자초한다는 사실을 알고 지양해야 합니다.




2. 지속적인 릴스 업로드

릴스는 인스타그램의 최신 기능이자 플랫폼이 밀고있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한마디로 인스타그램 앱에서 인스타그램의 의도로 크게 홍보되고 있는 기능이죠.

추천이나 탐색 탭에서도 릴스 영역은 단순한 이미지 영역의 두배에 해당하는 공간을 확보하며 계정의 성장에 대한 주요 전략이 되었습니다.

나의 릴스 콘텐츠가 더욱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도달 되게 하기 위한 공식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워터마크가 표시된 타사 앱의 영상은 재활용하지 마세요.

· 이미지 크기가 가로형이나 정사각형 보다는 세로 형태가 좋습니다.

· 업로드 시 필터/카메라 효과/음악 등 다양한 릴스의 기능을 활용하세요.


위와 같은 팁을 활용해 짧은 비디오 형태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따라 순위가 오를 수 있습니다.




3. 스티커를 활용한 스토리 업로드로 더 많은 상호작용 유도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는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게시물의 참여도가 높을수록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의해 사용자 계정이 좋은 방향으로 성장합니다.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가장 좋은 스티커는 설문조사/이모티콘 슬라이더/질문 스티커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이중에서도 설문조사 및 이모티콘 슬라이더 스티커는 시청자가 빠르고 쉽게 참여를 유도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계정에서도 사용 가능한 스티커 입니다.

질문 스티커는 시청자가 참여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아 다른 간편한 스티커에 비해 참여율이 떨어질 수는 있으나

진정한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하는데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탁월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여러개 게시할 경우 첫번째 스토리에 사용자 참여 유도 스티커를 발행해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세요!




4. 멘션 및 일반 댓글로 대화 유도

인스타그램의 추천 게시물 순위와 관련하여 댓글과 좋아요는 기본적으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많은 좋아요와 댓글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물에 친구를 멘션해서 질문하거나 대화를 유도해 많은 소통을 유도하는 것도 좋습니다.




5. 게시물에 해시태그 및 키워드 추가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추가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도달하는 기본적으로 알려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세부적인 해시태그를 사용해 전략을 한다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도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내 계정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도달 되기를 원하시나요?

위 모든 내용을 전체적으로 확인해보면 인스타그램은 "소통"을 매우 중요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과 소통을 하고 꾸준히 많은 상호작용을 했을 때 계정은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가 어렵다면 데일리SNS를 사용하여 시간을 절약하세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통해 팔로워가 높은 계정은 사용자들의 소통을 더욱 쉽게 끌어낼 수 있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활용한 최적화 운영 TIP.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